[안드로이드 모바일앱] 모바일앱 저장 환경(경로) 변경과 기존 파일 읽기 → 구글드라이브 저장(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001회 작성일 23-01-03 18:11

본문

안녕하세요. 모바일 앱 사용자 여러분!


구글 안드로이드 정책의 갑작스런 변경으로 

모바일 기기 내장 메모리에서의 파일 저장 경로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반드시 기존 작업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기기에서 이후 삭제될 가능성도 있기에 반드시 업로드 해 주세요!)


※ ThinkWise 프리미엄을 통해 개설된 협업에 모바일 앱으로 참여하는 경우는 무관합니다. 




기존 저장 경로는 \storage/emulated/0/ThinkWise였습니다.

변경된 저장 경로는

\storage/emulated/0/Android/date/com.simtech.planner.TwArrirang/files/ThinkWise 입니다.


ThinkWise 모바일앱이 변경한 것은 아니기에 기존에 작성하신 파일을 "문서 열기"를 통해 열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파일을 아래의 방법으로 찾아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해 주시고 파일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1]

1. 기존 모바일 기기의 저장 파일 선택

(별도의 저장 경로를 설정하시지 않은 분들은 아래 경로에서 저장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ThinkWise 폴더 안에 있습니다.

※ *.bakx와 *.twdx 파일이 있는데 확장자가 twdx인 파일이 ThinkWise 파일입니다.

2. 해당 파일을 구글드라이브로 올려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2]

1. ThinkWise 2020 모바일앱 실행

2. 문서 열기 선택

3. 디렉토리(경로) 위로 이동(폴더 모양에 위로 화살표 있는 아이콘 선택)

4. 경로가 "storage/emulated/0"까지 이동

5. (아래에 있는) ThinkWise 폴더 선택

6. 기존 작성한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저장장소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

7. 파일을 열어 "파일 제목"(맨위 중앙)을 클릭

8.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9. 저장 위치(Google 드라이브) 선택 확인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