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공지능으로 맵 작성하기
AI 인공지능으로 맵 작성하기
맵을 생각의 지문이라고 합니다. 작성된 맵을 보면 그 사람의 생각의 범위, 생각을 전개해 나간 관점과 방향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맵을 작성하는 과정은 단순히 떠오른 생각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생각을 구조화하고 분류하며 논리에 기반한 생각의 조합을 완성해나가는 것이 때문에 맵핑을 해나가는 것만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생각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주제로부터 생각을 전개해 나가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며,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를 찾고, 그 정보들간의 관계를 생각하며 생각의 체계를 잡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어디서부터 생각을 시작해야 할까?” 의 답은 “생각의 근육을 단력하여 스스로의 능력을 높이는 것”이지만, 그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절차를 제공하기 위하여 iThinkWise가 인공지능 AI를 연동하였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더 넓은 정보에 접근하고 생각의 범위를 결정하고 확장해 나가는 과정을 훈련하고 그 결과로 여러분의 생각을 성과로 만들어가는 여정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AI로 가지 생성
주제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버튼의 [AI 가지 생성]을 클릭합니다.
생성할 가지의 개수를 1부터 9까지의 숫자 중 택합니다.
이 기능은 ThinkWise 회원에 한해 사용가능하므로, 로그아웃 상태에서 기능 실행 시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ThinkWise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하십시오. 회원가입은 무료이므로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 후 기능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AI 인공지능을 통해 선택한 숫자 만큼의 개념이 하위가지로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레벨로 생성된 4개의 가지 중 ‘독서로 시각적 지능 향상’ 가지를 선택하고 다시한번 AI 가지 생성을 실행합니다. 이번에는 3을 선택합니다.
2레벨 가지에 3개의 AI 인공지능 결과가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주제에 대해서도 AI 가지 생성을 실행하십시오.
그 다음 불필요하게 반복된 단어를 삭제하고, 맵의 진행방향을 원하는 구조로 변경하거나, 상세 내용을 작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