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1주년 정영교 대표 인사말] 온 국민과 함께하는 ThinkWise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702회 작성일 22-05-11 14:26

본문

 


ThinkWise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1991년 3차 산업혁명이 한창 성숙되고 있던 시기에 회사를 설립하고 31년이 지난 2022년, 우리는 지금 4차 산업혁명이 만들어온 새로운 패러다임 "메타버스" 시대(Meta와 Universe의 합성어)에 살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의 디지털화"를 추구하는 4차 산업혁명은 전 인류의 일상생활 모습을 급속히 바꾸어 왔고, 지난 2년의 팬데믹 사태는 우리가 하나로 연결된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 속에 살고 있음을 새삼 깨닫게 하였습니다.  


요동치는 국제 정세, 인구 절벽, 환경, 전쟁, 홍수 등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갈등과 대립을 지난 46억 년 동안 지구 상에서 수없이 반복되어온 현상이라고 잠시 접어둔다면, 진정 대응해야 할 문제가 보일 것입니다. 그것은 눈앞의 거친 파도가 아니라 소리 없이 모든 것을 삼키는 쓰나미처럼 멀리서 다가오는 "메타버스"라는 거대한 지각변동입니다. 메타버스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은 한 마디로 “디지털 프로젝트 역량”입니다. 즉, 디지털 정보와 도구를 사용하여 생각하고 소통하고 관리하고 학습하는 능력인 것입니다. 눈앞의 문제보다 더 중요한 과제는 장기적으로 모든 사람의 디지털 프로젝트 역량을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따뜻한 어느 봄날 주택가 뒷골목에서 햇살 아래 뛰놀법한 아이들을 이제는 보기가 어렵습니다. 신생아 수가 년 30만 명 아래로 내려간 지금, 모든 청소년 한 명 한 명이 "국가가 소중히 관리하고 키워야 할 전략적 미래 자산"이라고 생각을 바꾸면,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가 무엇인지 자명해집니다. ThinkWise는 두뇌의 특성과 시각적 사고의 원리를 토대로 디지털 학습과 업무 역량 개발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2040년 G2를 꿈꾸는 대한민국!  그 꿈이 현실이 되고 온 국민이 ThinkWise를 생애 전주기에 사용하는 학습과 업무 도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용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정영교